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청경채! 청경채 효능 청경채 부작용 정리해드립니다!

청경채! 청경채 효능 청경채 부작용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경채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중국 배추 청경채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일종입니다. 중식 요리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청경채는 생으로 즐기기도 하지만 볶아 먹기도 합니다. 동파육에는 파릇한 청경채가 빠지지 않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요리와 잘 어울리는 채소입니다. 원산시는 중국이며 일본이나 한국에서 재배됩니다.

 

청경채 영양정보

 

청경채에는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하며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청경채에 함유된 비타민A의 양은 피망의 5배라고 합니다. 식이섬유 칼륨 등 무기질 성분이 10가지 이상 들어 있습니다.

 

청경채 효능정리

 

피로회복 효과

청경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자양강장의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

청경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 예방

청경채에는 비타민 칼슘 철분 파이토케이컬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청경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니코틴 중화작용

청경채에는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흡연자들이 많이 섭취하면 좋은 채소입니다.

뼈 건강에 도움

청경채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이며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신진대사 원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고 해주며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 구입요령

청경채는 엷은 청녹색을 띄며 광택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잎이 시들지 않는 청경채를 고르도록 하세요.

 

청경채 보관요령

청경채는 가능한 구입해온 즉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못했을 때는 냉장고에서 일주일 가량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시에는 씻지 말고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경채 부작용

청경채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채소입니다.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복용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