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한소식

tvn 시상식 수상자 명단, 영애씨 개근상 아쉬워요

tvn10 시상식 영애씨 개근상 아쉬워요

 

 

10년의 어워즈 tvn 시상식!

축제의 분위기의 자유로운 시상식이여서 보는 사람이 즐거웠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기존의 시상식은 엄숙하고 경직된 분위기에서 진행된다면, 기존의 시상식과는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마치 축제같은 느낌의 시상식이였습니다. 무려 다섯시간의 긴 시상식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지루함 없이 즐겁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tvn10 어워즈 시상식의 MC 는 신동엽과 강호동이였습니다. 신동엽의 매끄러운 진행에 한번 더 놀라며 역시 신동엽이라는 생각을  신동엽은 베스트 MC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단연 눈에 띈 사람은 바로 김혜수였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미모의 소유자 김혜수와 상큼한 매력의 이제훈과 레드카펫에서의 모습입니다. 너무 잘 어울리는 두 분입니다.

레드카펫 위에서 다정한 모습의 한컷입니다.


tvn의 최초의 드라마인 막돼먹은 영애씨 10년간 시리즈를 이어올 수 있었던 케이블의 장수 드라마입니다. 돼먹은 영애씨를 필두로 케이블드라마의 퀄리티를 상승시켜준 미생은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가치높은 드라마였습니다. 그 당시 미생은 신드롬 수준이였습니다. 미생 출연배우들이 수상을 많이 못했던 점이 좀 의아했습니다. 미생의 '장그래' 임시완이 수상을 하지 못한 것 또한 아쉽게 생각됩니다. 개국 10년을 총망라했지만, 현재의 작품 위주로 시청율 위주의 시상이였던 것 같습니다.

 

 

[응답하라 1988, 시그널, 삼시세끼-어촌편] 이 세개의 컨텐츠에서 대부분의 상이 나왔습니다.

 

 

"10년을 버티니 개근상을 주네요. 스스로에게 잘 버텼다고 칭찬해도 되는거죠?" tvn10어워즈에서 막돼먹은 영애씨의 김현숙이 개근상을 받은 후 이야기한 소감입니다. 막돼먹은 영애씨는 2007년 시즌1을 시작으로 지금 시즌15를 앞두고 있는 tvn의 장수드라마입니다. 김현숙은 10년을 막돼먹은 영애씨의 영애로 살아온 것 입니다. 영애씨는 개근상이 아닌 공로상을 수여했여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tvn 초기멤버로서 tvn의 드라마가 이렇게까지 성장한데는 영애씨의 공이 매우 컸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근상이라는 것은 우리가 학생이라면 학교에 재학 중인 동안 결석이 한 번도 없으면 받을 수 있는 상으로써,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 상의 이름이 개근상이라는 것이 매우 아쉬우며 영애씨의 김현숙 본인도 매우 아쉬울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tvn10 어워즈'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시상을 하는만큼 10년이라는 기간을 총망라했더라면 더 좋았을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tvn10 어워즈 수상자 명단


콘텐츠 대상 : 삼시세끼 어촌편, 응답하라 1988

tvn10 연기대상 : 조진웅(시그널)

tvn10 예능대상 : 이서진(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tvn10 남자배우 : 이성민(미생)  / tvn10 여자배우 : 김혜수(시그널)

예능아이콘 :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 (꽃보다 할배)

콘텐츠 본상 드라마 부분 : 미생, 디어 마이 프렌즈, 막돼먹은 영애씨, 나인, 또 오해영, 시그널, 오 나의 귀신님, 응답하라 시리즈

콘텐츠 본상 예능 부분 : 삼시세끼, 꽃보다 시리즈, 신서유기, SNL 코리아, 롤러코스터, 화성인 바이러스, 더 지니어스,뇌색시대 문제적남자, 집밥 백성생

Made in tvn : 손호준(삼시세끼), 김슬기(snl코리아), 서인국(응답하라1997), 서현진(또오해영)

PD's 초이스 : 이제훈(시그널), 정상훈(snl코리아)

베스트키스 : 서인국, 정은지 (응답하라1997)

베스트케미 : 박보영, 김슬기 (오 나의 귀신님)

베스트MC : 신동엽 (SNL코리아)

tvn 아시아상 : 박보검 (응답하라 1988)

로코킹&로코퀸 : 에릭, 서현진 (또 오해영)

스페셜연기상 : 성동일 (응답하라 시리즈)

대세배우 : 류준열, 혜리 (응답하라 1988)

신스틸러 : 라미란, 김성균 (응답하라 1988)

투스타상 : 조정석 (오 나의 귀신님, 꽃보다 청춘)

코미디 : 안영미, 양세형 (코미디 빅리그)

노예상(노력하는 예능인) : 권혁수 (SNL코리아), 이세영(SNL코리아,코미디빅리그)

개근상 : 김현숙(막돼먹은 영애씨), 이영자 (현장토크쇼 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