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보카도의 효능과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아보카도의 효능과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열대 및 아열대성 과일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재배하며, 특히 캘리포니아 남부 해안의 산간 지역의 주요 작물이라고 합니다. 껍질은 두껍고 황록색, 초록색, 갈새그 흑보라색 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과육은 옅은 녹색입니다. 단맛이나 신맛 짠맛 등이 없는 무맛에 가깝습니다. 비타민 A, C, E 가 풍부하며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세계에서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몸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의 대부분은 리놀산으로 불포화지방산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습니다.

 

 

 

 

 

아보카도 고르기.


 

아보카도는 껍질이 파르스름 한 것이 신선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껍질이 파르스름 한 것은 싱싱해보이지만 덜 익은 상태입니다. 먹었을 때 단단하고 떫은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만져봤을 때 약간 말랑하고, 껍질이 검은 빛이 도는 갈색과 검은색이 섞인 색이 도는 것이 먹기에 적당합니다. 꼭지가 마르지 않고 껍질에 주름이 없으며, 윤기가 도는 것을 고릅니다. 덜 익은 아보카도는 종이보투에 사과와 함께 넣어두면 빨리 익는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하기.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아보카도는 실온에 보관하는 과일입니다. 후숙해서 먹어야 하는 과일이라 익지 않는 상태의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넣게 되면 상하기 쉽습니다. 신문지와 같은 종이에 싸서 상온에 둡니다. 아보카도가 익은 상태가 되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껍질을 벗겼거나 반으로 갈라서 보관할 경우에는 과육에 레몬즙을 뿌려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기네스북은 먹을 수 있는 세계의 과일 38종을 분석한 결과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은 아보카도라고 소개했습니다.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티아민, 리보플라민, 비타민A 등 여러 비타민과 칼슘, 인 , 철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100G 당 당분 함량이 2.7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위장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 풍부한 엽산과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 비타민E 가 풍부하며,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 베타카로닌 성분이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시켜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제아진틴 성분이 동맥을 깨끗하게 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