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애정표현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양이 애정표현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양이가 주인을 사랑할 때 하는 행동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고양이가 사랑하라 때 하는 행동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고양이의 애정표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양이 애정표현 방법
주인의 다리 누르기
고양이가 두 앞발로 번갈아 움직이면서 주인의 다리와 같은 신체를 누르는 것은 바로 "사랑해" 라는 애정표현이라고 합니다. 고양이의 발톱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니 평상시 고양이 발톱을 잘 관리하는 것이 좋겠죠?
주인에게 선물 주기
고양이가 장남감을 가져와서 주인의 발 밑 등 주인에게 가져다 주는 행동은 애정음 담은 선물을 주는 거소가 같다고 합니다. 동물행동상담가인 에이미 쇼자는 고양이는 선물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무것도 가져다 주지 않는다면 고양이가 주인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주인에게 박치기
고양이가 자신의 머리를 주인에게 부딪치는 것은 관심이 높다는 증거입니다. 미국의 환경전문 매체 마더네이쳐네트워크에 따르면 고양이는 뺨과 머리 등에서 분비샘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를 상대방에 문지르는 것은 행동은 바로 가족으로 생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만히 눈을 응시
고양이가 당신을 쳐다보다 천천히 깜빡이는 것은 가장 큰 애정표현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카렌 베커 박사는 "이는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고양이의 사랑 표현"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쉽게 말하자면 인간의 키스와 동일한 것이라고 합니다.
배 보여주기
미국의 아이하트캣츠 닷컴에 의하면 고양이는 경계심이 강한 동물로 무방비 상태로 배를 보여주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고양이가 누워서 배를 보여주면 보호받고 있어 안심한다는 증거입니다. 고양이가 배를 보여준다면 당신을 믿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고양이 꼬리 끝 구부리기
고양이의 꼬리는 주인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지표가 됩니다. 캐스터닷컴은 "고양이가 미묘하게 꼬리를 떨면서 세우고 끝 부분을 약간 구부리는 것은 따뜻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고양이가 추는 행복한 꼬리 춤이라고도 합니다.
손 끝 깨물기
고양이가 주인의 손을 부드럽게 깨무는 것은 애정표현 중 하나이니 화를 내서는 안됩니다. 미국의 카렌 베커 박사는 이에 대해 부드럽게 깨무는 것은 고양이 끼리도 하는 자연스러운 애정표현이라고 말했습니다. 단지 고양이의 피부는 인간보다 좀 더 강해서 주인의 입장에서는 약간 고통스러울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주인 다리에 몸 문지르기
미국의 카렌 베커 박사에 따르면 고양이가 주인의 다리에 자신의 몸을 문지르는 것은 자신의 향기를 묻혀 애정을 표시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갸르랑거리기
고양이를 기르면 갸르랑거리는 소리를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고양이가 기쁨, 관심 등을 표현하는 행위입니다. 만약 주인 근처에서 갸르랑거린다면 확실한 애정표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다니기
미국의 마더네이쳐네트워크에 의하면 고양이가 주인이 이동하는 것을 따라다니며 쫓는 것은 함께 있는 시간을 즐기고 있는 것이라고고 합니다. 만약 식사시간과 관계없이 이를 계속 반복한다면 애정표현으로 확신해도 좋다고 합니다.